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콧볼을 더줄여도 될까요?

콧대 실리콘 코끝 비중격으로 했습니다.




거울에서는 얄쌍하게 보이는데 유독 카메라에서는 뭉뜩하게 보이는데요.




여기서 콧볼을 더줄여도 괜찮을까요?


답변

Re : 콧볼을 더줄여도 될까요?
박동권
박동권[전문의] 아몬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박동권입니다.

우선 사진으로 봤을때는 콧볼 축소를 이미 수술받으신 것 같습니다.
미용적인 목적의 성형수술의 경우,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해부학적으로 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는 한도내에서 환자분이 원하는 모양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교과서에는 얼굴의 다양한 비율이 존재하고, 그것을 황금비율이라고 하지만, 저는 성형외과 전문의로서 그런 비율은 그저 가이드라인일 뿐 그보다 중요한 것은 환자분 스스로가 어떤 모양을 원하는 가 입니다.

서론이 길었는데, (사실 서론에 드리고 싶은 말씀을 다 들어가 있는데요) 콧불 축소가 더 필요한지 아닌지를 결정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분이 최종적으로 원하는 모습에 대한 자기 스스로 생각하는 이미지를 확고하게 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결국 콧볼 축소라는 수술은, 수술하는 의사들마다 디테일한 수술법은 차이가 나겠지만, 콧볼을 이루고 있는 코의 조직을 일부분 절제하는 수술입니다. 즉. 한번 더 콧볼을 작게 하면, 그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았을때 복원하기가 쉽지 않다는 거죠.
따라서, 이전에 했던 수술의 결과가 마음에 드신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점은 수술했던 의료기관을 다시 방문하셔서 환자분께서 궁금하게 생각하는점을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시는 답변이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