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투석중 저같은 사람도 다이어트를 좀 할수 있을까요
방가습니당 선생님
저는 거이 20년째 투석을 받고있는 여자 49입니다
투석을하다보니깐 하지못하는것도 만코 먹지말라는것도 너무 만아서 ...
지금은 프리바이오틱스만 먹고 있어요
저같은 사람도 다이어트를 좀 할수 있을까요
답변
Re : 투석중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다이어트라는 개념이, 체중을 줄이시겠다는거죠? 충분히 가능합니다.
양질의 적절한 식사를 하시되, 유산소 운동과 근육 운동을 골고루 섞어서 하시면 됩니다.
답변
Re : 투석중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힘드시겠네요.
정상인들보다는 식사조절이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혹시 투석을 받게된 기저질환이 어떤게 있을까요?
탄수화물이 체중이 느는 주 원인입니다.
탄수화물의 양을 줄이면 상대적으로 단백질 지방의 양을 늘려야하는데
투석을 하시는 분이니 지방섭취를 좀 늘리는 방향으로 가시는게 좋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도 필요합니다.
답변
Re : 투석중 저같은 사람도 다이어트를 좀 할수 있을까요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투석중이면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는것보다 건강하게 챙겨먹으면서 몸에 좋지않은 밀가루,야식,패스트푸드,너무 짠음식들을 피해주시고 밥을 세끼먹대 밥량을 한번드실떄 반공기기준으로 섭취하면서 관리해주시기바랍니다.
그리고 유산소운동을 조금씩이라도 매일 꾸준히 하는것에 초점을 두시는게 좋으실거같습니다.
답변
Re : 투석중 저같은 사람도 다이어트를 좀 할수 있을까요
김부원
김부원[운동전문가] 바디포유헬스케어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부원입니다.
투석 중이라도 다이어트는 가능 합니다.
다만 일반 사람들보다 몸이나 정신적으로 더 힘들 순 있습니다.
가벼운 걷기 등의 운동부터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