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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비타민에 대해 문의합니다.

칼슘 하루 적정 섭취량을 알고 싶습니다.원래 종합비타민과 구연산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D 아연이 들어있는 1알을 섭취하고 있는데요 방송에서 어골칼슘이 좋다고 하는데 어골 칼슘이 더 좋은가요? 그밖에 비타민의 하루 권장량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비타민에 대해 문의합니다.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5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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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18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0.03.25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2015년 보건복지부에서 정한 한국인영양소섭취기준에 따르면 질문자님의 연령대에 칼슘권장섭취량은 800mg입니다.
방송에서 어골칼슘이 좋다고 나온 이유에는 현재 나온 칼슘원료 중 인체의 뼈와 가장 유사하여 체내 흡수율이 좋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더 좋기로는 칼슘촉진제로 나또의 끈적한 천연성분인 폴리감마글루탐산이 더해져 있고, 우리 몸에 잘 흡수 된 칼슘을 인체에 잘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타민K,비타민D,망간 등이 들어 있는 어골칼슘원료가 좋습니다.
그러한 칼슘 원료를 칼솔브라고 부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 밖에 비타민의 하루 권장량은 너무 많기 때문에 질문자님 스스로 2015년 한국인영양소섭취기준에 대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일일히 기억하기 힘드시다면 질문자님 연령대에 나오는 시니어종합비타민이라던지 50세 이상 여성이 드실 수 있는 메노포뮬라 형태로 만든 종합비타민으로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위장이 약하시다면 종합비타민에 소화효소가 들어가있는 제품으로 선택하시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질문자님의 경우 칼슘외에도 혈관에 도움이 되는 식물성 오메가3라던지 코엔자임큐텐, 빌베리추출물,마리골드추출물등 섭취 해주시면 혈관 외에도 눈건강에 도움이 되시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비타민에 대해 문의합니다.
김소연 하이닥 스코어: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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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18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0.03.25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소연입니다.

여성의 하루 칼슘 권장량은 650~700mg 입니다. 어골칼슘은 칼슘:인=2:1로 함유되어 일반칼슘보다 흡수율이 높다고는 알려져 있습니다. 60대 여성의 경우 비타민 D 하루 권장량은 600IU(최대 4000IU)이며 보통 이에 못미치게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있어 현재 드시고 있는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복합제를 드시는 것은 좋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현재 드시고 있는 종합비타민과 복합제의 1일 복용량에 칼슘이 얼마나 들어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칼슘 과다 섭취시 전신피로,우울증, 고혈압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알려져 있어 어골 칼슘이 좋다고 하여 굳이 추가로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비타민 권장량은 비타민 종류에 따라 다양합니다. 종합비타민을 드시고 계시다면 비타민 필요량을 충분히 충족하고 계실 것으로 생각되며, 다만 나이에 따라 변동이 약간씩 있으므로 50+ 또는 실버로 기재되어 있는 여성용 종합비타민을 드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