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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무릎통증

일단 왼쪽 오른쪽 무릎이 전부다 통증은 있습니다. 주로 아픈곳은 온쪽 무릎입니다. 특히 왼쪽 무릎중에 안쪽부분에 통증이 있습니다. 가끔은 바깥쪽에도 있던거로 기억합니다. 그외에도 평상시에도 시리다는 느낌? 을 받습니다. 운동은 예전에 축구도 하고 풋살도하고 태권도도하고 하다가 무릎이 아픈뒤로는 자제는 하고 있는데 그래도 일주일에 한두번은 뛰기도 하면서 운동을 핮니다

답변

Re : 무릎통증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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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2.23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진찰은 받아보셨는지요?
크게 다친 적은 없나요?
운동하고 나면 더 아픈가요?
무릎은 무릎에 무리가 안갈 정도의 운동만 하시면서 차츰 강도를 늘려주세요.
진료가 필요하실 것 같아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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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 무릎통증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의료법인 인당의료재단 부민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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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2.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뼈 보다는 근육이나 인대 등에 일부 지속적 충격으로 인한 손상이 있을 가능성을 염두하셔야 할 듯 합니다.
정확한 진단이 되어야 치료가 가능하기에, 정형외과 진료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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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 무릎통증
김태희
김태희 [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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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2.29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입니다.

달리는 것이 하기 쉽고 가벼워 보이다 보니 쉬운 운동, 부담이 적은 운동으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관절에 부담이 있느냐 없느냐는 중량의 유무보단 처음 힘을 발휘할 때 시작점에서 관절을 먼저 사용하느냐 근육을 먼저 사용하느냐가 크게 좌우하는데 달리기 조깅 걷기 등은 가벼워 보여도 사실 중력을 우선적으로 이용하여 근육을 움직이는 운동임으로 지금처럼 통증이 있는 경우 매우 좋지 않습니다. 싸이클이 이 경우에는 재활운동으로서 훨씬 가치가 있으며 싸이클도 통증이 있다면 밴드로 익스텐션 운동을 하고 싸이클로 하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아래 그림은 밴드로 무릎통증을 줄여주는 운동입니다 하루 20~30회 3세트정도 실시하여 주십시오. 운동 후에 관절이 아프지 않다면 주 3회를 실시하여 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