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정력이 약하고 오줌발도 약합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닌 지는 3~4년 가량 된 것 같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사정력이 굉장히 약해진 것 같고 소변 볼 때도 오줌발도 약합니다.
특히 요도에 오줌이 남아있을 때 괄약근을 조이면 남아잇는 오줌들이 배출되어야 하는데
그게 잘 안됩니다. 조여도 잘 조여지지 않습니다 ㅠㅠ
그래서 항상 손으로 짜내게 됩니다.
또 회음부에 좀 불편한 느낌이 들어서 자꾸 움찔거리게 되고요 앉아있을 때 회음부가 부담스러운 느낌도 납니다.
불편할 때마다 비뇨기과에 갔는데 소변검사 등을 하면 항상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혹시 이게 성생활이나 자위행위와도 관련이 있을까요?
자위행위를 일주일에 3회 이상은 하고 있고 매일 할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 하면 발기를 오래 유지시키는 편인데 이게 혹시 근육에 너무 부담이 되어서 문제일까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ㅠㅠ


답변

Re : 사정력이 약하고 오줌발도 약합니다
이윤길
이윤길[전문의] 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윤길입니다.

비뇨기과 검사에서는 이상이 없고 관련된 증상이 있는 것으로 보아 비세균성전립선염으로 추정이 됩니다. 비세균성전립선염은 증상만 있으며 검사에서는 아무런 이상 소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음주나 피로, 오래 앉아 있는 행위, 소변을 참는 습관 등에 의해서 주로 유발되며 그외 금욕기간이 길어지거나 반대로 너무 잦은 사정행위도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정상적으로 남성의 경우 20대 초반이 지나게 되면 사정력도 서서히 떨어지게 되고 양도 조금씩 줄게 마련입니다.
아마 검사를 받은 비뇨기과에서도 관련된 약을 처방 받았을 건데 필요하다면 약을 처방 받아서 복용하시고 위에서 언급한 유발요인을 피하도록 노력해주십시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