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 지연

어플 상으로 24일이 생리 예정일인데 27일인 지금까지 안 합니다 너무 불안해요 20일날 질외사정으로 관계를 했는고 16, 17일날 콘돔 착용 하고 했는데 질외사정도 했습니다 임신 인가요 ? 16,17일 성관계가 임신이 될 수 있나요 ? 생리 전 허리통증이랑 가슴커짐, 꼭지가 딱딱한 증상이 있긴한데 아랫배가 불룩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너무 불안해요 28일까지 안 하면 병원가서 피검사 하려고 하는데 성관계후 8일 뒤에 검사해도 결과가 정확한가요 ?


답변

Re : 생리 지연
강미지
강미지[전문의] 여노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9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강미지입니다.

생리 예정일이 지나도록 생리가 보이지 않는 상태이고 16일부터 성관계가 있었던 경우라면 마지막 성관계인 20일의 임신가능성을 정확히 평가받기 위해서는 시기가 조금 이르지만 혈액검사나 소변검사로 임신여부를 확인해 보실 수는 있겠습니다.
만일 16~20 일 사이에 배란가능성이 있다면 질외사정만으로는 완벽한 피임효과를 기대하지는 못하므로 현재 보이는 증상관련하여 임신과의 연관성이 있는지는 혈액검사나 소변검사로 체크해볼 수 있는 시기입니다.

임신 초기에 아랫배가 나오는 것은 아니므로 유선의 증상변화나 생리전 허리 통증 등은 월경전에도 보일 수는 있는 증상입니다.
우선은 임신여부에 대한 확인을 위해 불안하시다면 아침 첫소변으로 임신호르몬 검사를 해보거나 초음파 검진 등을 통해 배란여부를 체크해보는 것이 도움되겠습니다.
문의에 참고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생리 지연
윤장호
윤장호[전문의] 원광대학교의과대학산본병원
하이닥 스코어: 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윤장호입니다.

생리 지연에 대한 질문이시네요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겠습니다
조금 더 기다려 보시고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몸 상태에 따라서 생리 시기가 영향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