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낭성난소증후군

안녕하세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진단받은 20살 여자입니다.
단순히 생리를 안하는것 이외에 피부에 관련된 문제로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 몇가지 질문드립니다.

1. 인중에 털이 거뭇거뭇하고 배에도 임신선과 털이 있습니다. 종아리와 팔도 털이 많고 억센편인데
이런 것들이 pcos치료를 하면서 같이 좋아지고 털이 덜 나게 되는건가요? 아니면 털은 꾸준히 나는 건가요..?

2. 안드로겐 수치가 높으면 피지 분비가 늘어나고 피부가 어두워진다고 들었는데 제가 딱 지성피부에 모공도 크고 까만 피부입니다. Pcos 치료를 하고 안드로겐을 줄인다면 피부결과 까만 피부도 자연스레 개선되는 것인지, 아님 평생 안고 살아가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3. 그리고 제가 키 168 몸무게 57로 비만체형은 아닌데 겨드랑이랑 사타구니에 착색이 있습니다. 보기에 흑색가시세포증은 아닌거 같고. 목도 깨끗합니다. 이런 경우도 pcos와 착색이 연관이 있는건가요? 마찬가지로 치료하게 되면 좋아지능 것인지 궁금합니다

4. 남성적으로 발달한 신체 특징 (체모, 피부결, 피부색, 체형) 등이 호르몬 복용이나 주사를 통해 pcos치료 하면서 자연스레 개선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질문이 길어 죄송합니다..ㅜㅜ 너무 스트레스네요..ㅎㅎ 감사합니다^^


답변

Re : 다낭성난소증후군
신승령
신승령[전문의] 에덴메디여성병원
하이닥 스코어: 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신승령입니다.


몸에 털이 많이 나거나 피부착색 등은 다낭성난소 증후군 환자에서 볼 수 있는 증상으로서
호르몬요법 등을 포함한 약물 치료로 생리를 규칙적으로 하게되면 금방 호전되기는 어렵겠지만 좋아질 수 있겠습니다.
아울러 피부과 진료도 함께 병행하게 되면 증상 호전에 더 도움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규칙적인 생활, 일정한 체중유지, 스트레스 감소, 그리고 충분한 수면을 하신다면 훨씬 더 치료 효괴가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너무 비관적인 생각을 갖지마시고 꾸준한 관리 및 치료를 하신다면 좋아지시리라 사료 됩니다.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