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 관리, 루테인은 눈의 황반색소를 보충해주는 영양제라고 들어서

고도근시와 난시를 갖고 있고 의사선생님께서 시신경이 많이 얇아서 일년에 한번 대학병원에서 정기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일년전부터 루테인을 복용하기 시작했는데 루테인은 눈의 황반색소를 보충해주는 영양제라고 들어서 시신경과 관련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시신경을 보호하려면 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가족력에 녹내장이 있고 저도 태어날때부터 눈이 좋지 않은데다 하루에 7~10시간 정도 휴대폰을 사용한 지 3년정도 되어서 관리가 필요한 눈이라는 건 알겠는데ㅜㅜ 사실 어느정도로 크게 주의가 필요한건지는 잘 모르겠어서요ㅜㅜ 지금부터라도 눈을 꾸준히 관리하고 싶은데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눈 관리, 루테인은 눈의 황반색소를 보충해주는 영양제라고 들어서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루테인은 시신경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그리고 루테인은 푸른 채소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영양소여서, 젊을 때 굳이 약을 먹어서 보충할 필요는 없습니다. 고도근시가 있으면 거의 대부분에서 시신경이 얇아지게 되는데요, 특별히 관리해서 더 좋게 만들거나 하지는 못합니다. 평소에 유산소 운종을 꾸준히 하면 시신경 혈액순환을 좋게해서 도움이 될 수는 있습니다. 하루에 휴대폰 사용시간을 좀 줄이고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시면 좋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