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알코올성간경화

안녕하세요ㆍ57세남자입니다ㆍ2014년알코올성간경화 확진 차일드퍼b입원치료반복 하면서2017년4월식도정맥류 발생3곳결찰술 황달ㆍ하지부종ㆍ복수는18년도 이뇨제로 뺐습니다ㆍ많이 차지않았다고 ㆍ최근혈액검사에서피프카 2 /120나왔구요ㆍ피프카검사는처음으로해봤습니다ㆍ혈소판 기준치이하이구요(9만5천)혈액검사전반적으로 정상이라고하싶니다ㆍ사는곳이 지방(전남광주)입니다ㆍ단주중이고 이상태로 관리만 하라고 하시는데주위에서 서울큰병원가서 정확히 해보라고 권유를 해서요ㆍ비대상성이라고 언제 나빠질줄 모른다고ㆍ아직mri는 안찍어봤구요ㆍ10월간암검사수치는2,96 평소관리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답변

Re : 알코올성간경화
황규엽
황규엽[전문의] 허브연합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2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바쁘신데 감사합니다ㆍ추운날씨감기조심 하시구요ㆍ궁금사항 있으면 여쭈어 보겠습니댜

바쁘신데 감사합니다ㆍ추운날씨감기조심 하시구요ㆍ궁금사항 있으면 여쭈어 보겠습니댜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황규엽입니다.

바이러스성과 달리 알콜성 간경화는 금주가 가장 확실한 치료입니다.
서울의 대형병원보다 근처에 자주 방문할수 있는 곳을 다니는게 더 좋습니다.
합병증의 예방을 위해 저염, 지나친 단백 섭취의 제한, 변비를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결국 간경화 말기엔 간이식이 치료법입니다.
간경화는 간암의 발생률이 높으므로 1년에 2회이상 정기적인 간암 검진도 반드시 진행하시고 항상 배변이 변이 검은지 확인하는 습관이 가지셔야 합니다( 정맥류 출혈시 검은변을 봅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노력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