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본 게시물은 질문자 본인의 요청으로 삭제되었습니다.

본 게시물은 질문자 본인의 요청으로 삭제되었습니다.


답변

Re : 추가질문, 근데 포경수술 하기전에 궁금한 점이 몇가지 있어 질문 올립니다.
윤장호
윤장호[전문의] 원광대학교의과대학산본병원
하이닥 스코어: 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윤장호입니다.

고민의 흔적이 많이 보이네요 하나 하나 답변 드리죠

1. 제가 사진처럼 된 것이 잦은 염증으로 된 것인가요? 잦은 염증이 있다고 하기에는 그 4년이란 시간동안 딱히 그곳이 아프거나 가렵거나 그러지 않았었거든요..치구있는게 다 였는데 이게 통증이나 그런거 없이도 염증이 있기도 하나요?
->본인도 모르는 약한 만성 염증이 있다면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에 저렿게 될 수 있습니다

2. 만약 염증 때문이 아니라면 원인이 되게 큰 문제가 되는 원인일까요?
https://en.m.wikipedia.org/wiki/Lichen_sclerosus
이 사이트 내용에 따르면 백혈병, 백반증, 자가면역질환 등과 같은 큰 질병으로 인해 생기기도 한다고 하더라구요. 이게 사실인가요?
만약 사실이라면 제가 이런걸로 지금 상태가 된 걸 구도 있을까요? 지금까지 딱히 몸에 큰 문제는 없긴 한데 걱정이네요. 전에 했던 혈액검사는 문제 없었습니다.
선생님이 생각하시기엔 왜 이런 것 같으신가요?
->1번에서 설명이 된 것 같네요

3. 제가 포피 뿐만 아니라 귀두쪽도 피부가 사진처럼 일부 하얗게 되어있습니다.
만약 포경수술을 해서 포피를 잘라내고 난 후
귀두 피부 하얀것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시간이 지나면서 주변 피부와 비슷하게 될 수 있지만
현재 상태가 너무 만성으로 변해있어서 100% 똑같이 되기는 힘들수도 있겠습니다

4. 배부절개술은 어떤 수술인가요? 포경수술보다는 별로인가요? 저는 포경수술이 더 나을까요?
->일시적으로 급하게 하는 수술이며 이 경우 포경 수술보다 외관상 보기 좋지 않습니다

5. 만약 스테로이드 1등급 연고를 거기에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부작용이 심한가요? 어느정도 인가요?
그리고 스테로이드 연고가 하얗게 된 피부도 원래 색으로 돌려놓나요?
->원인은 만성적인 귀두 포피염입니다 결국 포경 수술로 귀두를 노출시키는 것이 치료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