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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다이어트 식단? 에서 평소 식단으로 돌아가기

이제 살을 어느 정도 빼고 하루 두 끼 먹던 식단을 세 끼 먹으면서 유지로 바꾸려 하는데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리고 밥 먹는 게 나아요? 고구마랑 우유 먹는 게 나아요?
(밥은 반 공기, 고구마는 한 개 보통이랑 우유는 두세 컵+ 견과류들이랑 계란 아님 과일)

답변

Re : 다이어트 식단? 에서 평소 식단으로 돌아가기
조혜리 하이닥 스코어: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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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4.1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연령층에 따라 다이어트방법과 유지방법은 조금씩 다랄질수있는데요 여성성인기준,
감량된 체중은 최소 6개월간 유지를 해야 합니다. 유지기에는 아침, 저녁 체중 차이를 1kg 이상 나지 않게 관리하는게 좋지만 무리한 다이어트 감량은 유지기간에는 본인한테 맞는 기초대사량을 확인하고 하루 적정 총칼로리 섭취를 그 정도는 유지하셔야 합니다.
끼니별 적정 탄수화물과 단백질, 식이섬유소가 들어가면 제일 좋구요.
일단 두끼는 밥,한끼는 간단하지만 단백질,채소,탄수화물구성을 넣어섭취를 하면서 운동을 틈틈히 하시는게 좋은데,

아침에 고구마1개,우유1잔,견과류10알
점심,저녁 밥반공기에 단백질100g,채소3가지로 구성하셔도 되구요,
아침,점심은 밥1/2공기,저녁을 단백질위주로 하셔도 되구요,

아침식사를 하지 않으실 경우에 점심과 저녁간의 시간 텀은 5시간 이상 길어지게 된다면, 우유, 견과류, 과일 한가지를 간식으로 넣으셔도 됩니다.

또한 주무시기 3시간 전 공복상태를 유지하시고, 음식과 수분시간 텀은 1시간 이상 두시며 수분은 순수한 수분으로 하루 1.5리터 이상, 식간시간 텀을 5시간으로 관리하시면서 식단을 조절해 보세요.

​치즈는 주 2~3회로 제한, 땅콩버터는 자제를 해주시구요.
지방, 당, 칼로리가 생각보다 너무 높은 편이고 통밀빵 같은 경우도 주 2~3회로 아침식사로 드시구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식단? 에서 평소 식단으로 돌아가기
정봉규
정봉규 [운동전문가] 쥬비스 여의도점
하이닥 스코어: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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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18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대한 문의입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것은 감량을 하실 때나 유지를 하실 때의 차이가 상대적으로 없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다보니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드시는 식단보다는 내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갖춘 3끼식사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이후에도 계속 될 수 있는 것이 좋다보니 혹시나 지금대비 식사량을 줄이고 있는 것은 아닌지도 체크해야합니다.

살이 찌는 것은 단순하게 많이먹고 적게 먹어서 살이찌는게 아니라
사람마다 다른 살이 찌는 원인이 다른 것을 찾아서 다이어트하는 것을 추천하여 굶지않고 무리하지 않는 다이어트를 시작해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식단? 에서 평소 식단으로 돌아가기
김태희
김태희 [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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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18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입니다.

유지주기에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는분들이 많은데 한번에 원래 먹던 식단으로 돌아가선 안되고 자유식일정을 천천히 늘리는방향이 좋습니다 .대부분 다이어트에는 6~10일에 한번씩 자유식을 하는것이 일반적일 것입니다. 유지주기로 돌아갈 때는 자신의 한주기에 자유식을 2일로 늘리고 3일로 늘리는 형식을 반복하여 천천히 원래의 식단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예를들면 6일 제한 1일 자유식을 먹었다면 유지주기 때 는첫번째 달은 5일제한,  2일 자유 두번째 달에는 4일제한 3일자유 이런식으로 자유식 일정을 늘리는것입니다, 첫번쨰 달은 2일 자유식할 떄 너무 많이 먹는것같아 걱정되지만 두번 쨰 달부터 식욕이 많이 떨어져서 점차 자유식 일정 때 먹는 량이 줄어듭니다. 자유식은 최대 4일정도로 유지하며 제한식은 꾸준하게 주 3회정도 해주시는 것이 지방축적 억제 및 불순물을 체외로 내보내는데 유리하니 최대 4일까지만 늘려주세요. 아래는 저의 시합전 인바디 시합떄 인바디 시합후 인바디를 자세히 기록해놓은 것입니다. 시합 후에도(다이어트 후)충분히 좋은 몸으로 관리할 수있으니 열심히 하셔서 유지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