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 헤르페스 질문드려여

안녕하세요

10일정도전에 눈꺼풀에 헤르페스에 감염됐었습니다.
그래서 눈안에 사진도 찍었는데 눈안은 감염이 안됐고 각막도 괜찮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일단 항바이러스제와 항생제를 일주일정도 먹으니 눈꺼풀에 상처는 딱지가 져서 떨어져 나갔구요.

일주일뒤에 다시 병원갔더니 진찰하시더니 이제 괜찮다고 하시더라고요. 제가봐도 상처는 거의 아물었습니다.

근데 다음날에 눈이 살짝 욱신욱신합니다.
기존 헤르페스 부위는 거의 아문상태인데.. 왜 갑자기 눈이 살짝 욱신한지 모르겠어요.

혹시 헤르페스가 각막에 감염되거나 했을까요?
혹시나 걱정되서 처음 병원에 내원했을때 의사선생님께 헤르페스 각막염에 대해 여쭤봤더니 만약 감염되면 통증이 심해서 눈뜨기도 힘들고 앞도 좀 잘 안보일거라고 하시더라고요

근데 저는 지금 그렇지는 전혀 않습니다
일주일간 항바이러스제를 잘 챙겨먹어서 기존에 눈꺼풀에 있었던 헤르페스감염부위는 거의 아물었습니다.
또 헤르페스 각막염도 걱정은 되지만 눈부심이나 앞이 잘안보이는건 전혀없고 통증도 간헐적으로 눈위쪽이 약하게 욱신욱신 하는 정도입니다.

근데 이런상황에서 왜 눈이 살짝 욱신욱신 한건지 모르겠네요 ㅠㅜ 헤르페스가 또다시 재발한건지 걱정되네요.. 특히 각막에 헤르패스가 생겼으면 어쩌나 걱정되네요 ㅜ

병원다시 가보는 게 정확하겠지만 시간도 따로 내야해서.. ㅠㅜ 일단 며칠 더 지켜봐야할까요?


답변

Re : 눈 헤르페스 질문드려여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헤르페스 각막염은 정상면역을 가진 건강한 사람에서는 잘 생기지 않습니다. 알고계신대로 각막염이 생기면 시력저하, 안수통증, 눈부심, 충혈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눈이 욱씬거리는 정도는 각막염과는 관련이 없을 것입니다. 피부병변이 다 낫고 나서도 불편한 증상은 지속 될 수도 있으니까 걱정하지 말고 조금더 지내보시기 바랍니다. 증상이 점점 심해지고 지속되면 안과 가 보시구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