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선생님 몇개더 질문할게요❤️마지막입니다 정말 ..

1.외상이나 잘못된수술로 망막뒤 공막이랑 맥락막이 손상되거나 파열되거나 찢어지면 라섹을 해서 시력이좋아도 라섹과 관계없이 시력이 급격하게 떨어질수있나요?
4.눈 망막 맥락막 뒤 공막 뒤에 뼈가있나요?
아니면 눈뒤뼈는없고 코 부비동으로 접근시 바로 공막이 있나요 아니면 맥락막 공막뒤에 눈을 보호해주는 뼈가 있나요?
5.공막이나 맥락막이나 눈뒤뼈가 파열되면
일반인보다 망막열공 박리가 더 잘오나요?
6.레이저시술했던 부분이 조금 쑤시고 아리는데 왜그러죠?레이저치료12일후 술을 적당히먹었는데 이거때문에 그렇수있나요
7.열공이 심해지거나 박리가되거나 또 찢어지면 통증이잇을수잇나요?
8.구멍이 난 레이저 친 안쪽으로 또 구멍이 생기거나 찢어지면 비문이 더늘수있나요 ??
9.산동검사나 안저검사때문에 비문이 더늘수있다고 들엇는데 이유가뭐죠? 약물부작용인가요 아니면 안저검사할때 눈에 터치해서 그런건가요?
레이저 친 안쪽에도 원래 구멍이있던 자리 근처에도 구멍이 생기면 문제가생기나여?
9.제가알기론 레이저친 안쪽으론 구멍이 생기고 찢어져도 상관없다고 들었는데 레이저안쪽이랑 바깥쪽쭝 어느곳에 구멍이생길확률이높은거죠?
찢어지게되면 레이저 친 안쪽에서부터 점차 구멍이생기고 찢어지면서 바깥쪽까지 이동하는건가요?원리가 궁금해요 레이저 안쪽으로 구멍생기고 찢어져도 바깥쪽으로만 안퍼지면 괜찮나요 레이저안쪽에 구멍이퍼지면 바깥쪽으로 점점 퍼지는지.. 구멍이먼저생기고 찢어지는건지..
마지막질문입니다 꼭 답변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답변

Re : 선생님 몇개더 질문할게요❤️마지막입니다 정말 ..
우성욱
우성욱[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2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입니다.
1. 네 그럴 수 있습니다.
4. 안구는 안와벽이라고 하는 뼈로 쌓여있고 이것의 일부가 부비동을 이루며 비강과 경계를 이룹니다.
5. 눈뼈 외상을 당하게 되면 아무래도 안구에도 충격이 갈 수 있기 때문에 열공성 망막박리가 더 잘 생길 수 있습니다.
6. 정확한 원인은 진료를 하지 못 하는 상황이라 잘 모르겠습니다.
7. 박리나 찢어지면서 생기는 통증은 거의 없습니다.
8. 그럴 수 있습니다.
9. 잘 모르겠습니다.
10. 레이저 친 안쪽에 구멍이 새로 생겨 넓어지면서 박리가 생길 수도 있고 레이저 친 바깥쪽에 새로 구멍이 생기면서 박리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