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살이 그부분만 두꺼워져서 튀어나왔네요

과거에 광대를 하도 쎄게 많이 오랜기간동안 반복적으로 누르다보니 타박상을 입고 혹이 생기고 조직이 손상이 되서 붓기가 몇년동안 안 만져도 가라앉지않고 뭉친감있고 단단하게 살이 그부분만 두꺼워져서 튀어나왔네요 mri영상이 있는데요 보고 치료좀 꼭 해주세요 진짜로 10년째 답답해 미칠거같습니다 정상적인 생활도 못하고있어요

광대를 세게 부딪힌 경우 골절은 없지만 크게 부으면서 나중에 광대가 비대칭이 되어 두툼하게 튀어올라와 보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광대에 위치하는 지방조직이 세게 부딪히면서 깨지고 부서지면서 부종이 생기고 이로 인해 흉터반응이 자극되어 계속 튀어나와 보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문의 답변중에 이런 진단도 있구요
지식인에 보면 저랑 같은 이유로 같은증상인 사람들의 글도 꽤나 보이네요 인과관계는 의심의 여지가 없는데 문제가 되버린 이 조직을 해결할 방법을 아직 못 찾은거에요 제발 치료해주세요


답변

Re : 진료받고 싶습니다
이상욱
이상욱[전문의] 인천참사랑병원
하이닥 스코어: 13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이상욱입니다.

어떤 상태인지 조금 상상은 갑니다.
그런데 우리 사람의 피부 조직은 단순히 두껍다고 해서 무우를 썰어 내듯이 깎아 내거니 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차라리 정상적인 뼈라면 깍을 수 있지만 피부 조직이 흉터성 비대가 되어 있다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잘라내면 자른 부분이 또 다른 상처가 되어 조직 재생을 하려고 하기 때문에 자칫 더 두꺼운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미 MRI까지 찍어 보셨다면 상태는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만, 치료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글만으로 모든 상태를 다 확인 할 수는 없으니 일단 한번 흉터 치료 전문 성형외과를 찾아 병변을 보여주시고 촬영하신 영상을 보여주신 다음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