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신경관이 막혀서..

우측 아래 큰 어금니에 통증이 심해서 신경치료차 4회 방문중인구
1~2회땐 신경관을 뚫질 못했고 3회차 방문때 신경관4개중 1개를 뚫고
4회차때 치료후 신경을 막았습니다.
나머지 신경관은 도저히 못 뚫겠다며 엑스레이 찍은후 치료를 마무리하자하는데
중요한건 레진으로 떼우자합니다. 크라운 씌우기전에 레진으로 떼우는건가 싶어서 확실히 물어보니 안씌우고 떼운답니다.

선생님이 바빠서 간호사분께 물어보니 뭐 차후 염증이 또 생길지 모르고 그땐 발치를 해야한다고 하고
잇몸절개나 다른방법도 안된다하시고..보통은 대학병원권유하던데 그런말씀도 없네요.

치아는 표면은 갏아둔상태라 평평한데..4등분해서 말하자면 1/4정도 지금 막아둔상태인데
레진으로 떼우면 치아가 잘 부러지지 않을까요? 제 어금니를 포기한 상태라 생각하는게 맞는지요? 레진으로 떼워 조심히 씹다가 차후 별일 없으면 크라운해도 될까요?


답변

Re : 신경관이 막혀서..
임정은
임정은[의사] 정은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아 선생님 고맙습니다 ^^ 이중비용ㅇ.. 치료해주신 선생님의 맘씀씀이에 감사하게되네요.

아 선생님 고맙습니다 ^^ 이중비용ㅇ.. 치료해주신 선생님의 맘씀씀이에 감사하게되네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임정은입니다.

신경관이 막혀서 증상이 없으면 크라운을 씌우기도 합니다.

레진으로만 때우자고 하신건 그 치아의 예후가 좋지 못해서 나중에 이중으로 비용이 들까봐 그러신 것 같네요.

아주 단단한 것만 씹지 않는다면 레진으로 때우고도 당분간은 쓰실 수 있습니다.

1-2년 지나도 아무렇지 않으면 그 때 크라운 씌우셔도 될 거 같습니다.

지금 신경치료를 좀 더 확실히 받고자 하신다면 대학병원에 가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