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노니와 멜론의 궁합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영양사님
"영양사 윤희주
노니와 궁합이 좋은 음식 설명드리겠습니다.
노니+멜론= 노니의 프로제로닌 성분과 멜론의 베타카로틴 성분이
만나 시너지를 내어 함암효과를 증진시키고
암세포 성장을 억제시킵니다."
>영양사님께서 지식인에 답글 달아주신 것 보고 연락드립니다.
노니와 멜론의 궁합에 대한 근거가 되는 논문 등이 있나요?
있다면 어떤 근거로 말씀해주신건지 알려주세요!
답변
Re : 노니와 멜론의 궁합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윤희주 하이닥 스코어: 3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희주 입니다.
노니의 프로제로닌 성분과 멜론의 베타카로틴 성분 모두 암세포 억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함께 드시면 시너지 효과를 내어 설명드렸습니다^^ 또한 노니 특유의 신 맛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멜론의 달달함으로 좀 더 수월히 드실 수 있으실 것 같아 멜론을 꼽아 보았습니다.
따로 논문이 있는것은 아니나 항산화 등의 효과는 더 해질수록 좋기때문에 먹기 힘들어하시는 분들도 좀 더 쉽게 섭취하실 수 있고 효과를 배로 만들어 줄 수있는 음식을 찾다보니 그 중 멜론을 설명드린것 입니다. 꼭 멜론이 아닌 비타민c나 베타카로틴이 많은 다른 음식과 섭취하셔도 무방합니다. 오해의 소지를 드렸다면 죄송합니다ㅠㅠ
혹시나 싶어 참고자료들을 가지고 왔으니 아래 자료들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자료>
카로틴은 우리 몸의 유해산소(활성산소) 작용으로 체내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여 세포를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 많으며 알파카로틴까지 가세한 항산화 작용으로 암의 발생과 진행을 저지한다.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속에 일정량을 유지해야 유해산소로 인한 암, 동맥경화증, 관절염, 백내장 등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다. 생체 내 베타카로틴 농도를 낮추는 요인으로 과일 및 채소 섭취 부족, 음주, 흡연 등이 있다.
[출처-네이버지식백과]
<참고자료>
프로제로닌의 주요 기능은 세포 기능 활성화다. 프로제로닌은 체내에서 제로닌(xeronine)으로 전환되는데, 제로닌은 세포벽의 구멍을 크게 만들어 영양성분의 흡수를 돕기 때문에 손상된 세포의 회복과 재생에 도움을 준다. 스코폴레틴은 산화질소 생성을 촉진해 혈압을 조절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이리도이드는 세포 손상 및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외부에서 침입하는 바이러스나 병균의 침입을 막는 역할을 한다.
노니의 뛰어난 항염 효과는 다양한 연구를 통해 입증됐다. 미국 웨스턴 약리학회지에 게재된 한 논문에 따르면 염증이 유발된 쥐를 노니 섭취군과 비섭취군으로 나눠 관찰한 결과, 노니 섭취군의 부종 최대치가 대조군에 비해 40% 낮았으며 투여 후 4시간이 지나자 염증 반응이 완전히 억제됐다고 한다.
[출처-뉴스1코리아]
<참고자료>
천기누설-노니멜론 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