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손발이 요즘 계속 저려요

누워있거나 앉아있거나 서있거나 손발이 요즘 계속 저려요 특히 왼쪽팔전체랑 왼쪽 네번째 다섯번째 손가락이 좀 많이저리고 양쪽 팔꿈치도 저리고 다리도 저려요
숨쉬는거도 쉬는건 쉬는데 좀 불편하고 벅찰때가 있고 인위적으로 쉴때도 있어요 머리도 계속 어지럽고 밥맛도 없어요 가슴두근거림이 있고 머리에서 심장 박동수가 느껴지는것처럼 두근두근 소리도 들려요 ,,, 증상이 너무 여러개라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ㅜㅜ
답변부탁드려요,,,ㅠㅠㅠㅠㅠ


답변

Re : 손발이 요즘 계속 저려요
손원진
손원진[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 입니다.

1. 뒷목, 어깨 상부 등이 많이 오래 뭉쳐 있는 상태로 보입니다.
뒷목 근육, 목 근육의 오랜 뭉침은 그 압력으로 인해 목디스크 증상을 만들게 될 수도 있습니다.
왼팔, 손가락 등의 저림이 목디스크로 의심되는 증상입니다.
(처음부터 목디스크란 병이 있는 것이 아니라.. 목 근육의 뭉침이 오래된것이 더 근본 원인입니다..)

2. 목디스크 증상을 만들정도로 뒷목이 뭉침은... 호흡에 도움이 되는 직접적인 근육을 뭉치게도 하며, 그 자체로도 호흡을 보조합니다. 그래서.. 점차 숨쉬는 것이 답답해지기도 합니다.

3.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 식욕저하, 두통, 어지럼증이 동반되며.. 두근거리거나..하기도 합니다.

목쪽의 검사를 통해 현재 어느정도 상태인지는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좋은 한의원을 찾아.. 우선.. 뒷목, 호흡에 관련되는 근육들의 뭉침을 풀어.. 점차 몸을 편하게 만들어 주기를 권합니다.

이런 상태에서.. 더 심해지면.. 스트레스 상황에서 호흡이 더 힘들어져.. 숨이 많이 답답해 지기도 합니다.

빨리 치료 받으시길 권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