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리 절단부위 통증

저희 아버님 다리 절단 부위 통증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현재 아버님 나이가 84세이고 다리 절단 시기는 정확하지는 않지만 60여 년 전쯤 입니다. 두 다리 전부 무릎 아래 절단하셨고요 의족을 착용하고 생활하십니다. 절단 이후부터 간헐적으로 통증은 있으셨겠지만 연세가 많아질수록 통증이 찾아오는 주기가 잦아지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일주일에 두 번씩도 통증이 생기는 것 같은데 증상은 콕콕 찌르는 듯한 느낌이라고 하시는데 참기 힘들어하시네요 통증의 원인검사는 해 본적 없고요 통증이 심할 때는 의원에서 진통제 처방받아 드시곤 하십니다. 절단통증,환상통증 이런 부류인가요?
통증의 원인이 무엇인지? 정밀검사를 해봐야 하는지? 그리고 가상적인 통증이라 뚜렷한 원인과 치료법이 없다면 냉. 온찜질 등 조금이라도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상담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다리 절단부위 통증
엄일준
엄일준[의사] 리영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엄일준 입니다.

통증클리닉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환상통의 가능성이 있으며 이런 경우 통증을 전문으로 하는 통증클리닉에서 약물치료로 증상이 다소 호전될 수 있습니다.
기저질환이 있으시므로 대학병원의 통증클리닉에 내원하여 타과와 협진 하에 치료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다리 절단부위 통증
hidoceditor@mcircle.biz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저의 아버지와 증세가 비슷하시네요 혹시 치료를 어떻게 받고 계신지 알수 있을까요.
저의 아버지도 60년전 사로 통증이 있는데 최근 5~6년동안 지속적인 통증으로 고생하고 계십니다.
증상도 바늘로 콕콕찌르는 것도 유사합니다 이렇게 메세지 남겨서 죄송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