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숨쉬기곤란

5일전부터 숨을 크게쉬어야 숨을쉰것같습니다 오히려 운동을할때는 숨이차거나 불편한 느낌이 나지 않지만 평소 앉아있거나 서있을때 숨쉬기가 불편합니다 3일전 내과에가서 엑스레이와 피검사 폐활량검사를 해봤습니다 피검사는 아직나오지않았고 폐활량검사는 정상이고 천식은아니라고하였습니다 점점 크게쉬어야 쉰듯한 느낌을 받는 횟수가 늘어납니다 왜이럴까요


답변

Re : 숨쉬기곤란
손원진
손원진[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 입니다.

여러가지 가능성이 있을 수 있으나,,,엑스레이와, 폐활량 검사등을 하셨다고 하니...
또 한가지 있을 수 있는 증상에 대해 조언합니다.

운동을 할때는 숨이 차거나 불편하지 않다는 것으로 보아..

뒷목, 가슴 부위의 호흡을 편하게 해주는 근육들이 누적된 긴장으로 뭉쳐 있는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움직이면 오히려, 숨쉬기가 좀 낫고, 가만히 있을 때 뭔가 답답하여.. 큰숨 --한숨 --을 나도 모르게 쉬게 됩니다.

한의원을 방문하여, 호흡을 편하게 하는 근육을 풀어주는 침, 부항 치료도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여러가지 병원 검사에서 별 다른 이상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 호흡을 편하게 해주는 근육의 누적된 뭉침으로 답답한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참고 하시고
더욱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숨쉬기곤란
김소연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하진 않으셨나요?
심장쪽 이나 폐쪽에 문제가 없으시다면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해 답답하게 느낄수도 있습니다.
심전도나 심장초음파 검사를 한번 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