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위장증상

안녕하세요 선생님, 다름이 아니고 의뢰드리고자 하는 부분이 있어 기재드립니다.
• 제가 18.11.13(화)일에 스테로이드(소*도정) 처방 받아서 4일치 복용했습니다. (기침증상이 너무 심해서 처방주셨습니다) 스테로이드 복용할 때 이전에 상비약으로 처방받아 두었던 위장약이랑 같이 복용을 했는데요, 스테로이드 복용 다 하구나서는 기침도 멈추고 했는데, 요새 스트레스를 딱히 크게 받는것도 없는데도 불구하고 속이 너~무 쓰리고 울렁거려요ㅜㅜ3주째 지속되구요 그래서 최근에 12/4일 내원해서 위장약 처방받았는데요, 제가 항상 먹던 약인데도 불구하고 복용약물중에 신경안정제의 영향인지 먹구 눈이 아파서 약국에 여쭈어보았더니 데**스정이 안압을 좀 올릴 수 있다고는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그거 빼고 나머지 위장약 드셔보라고 해서 복용중에 있는데요 약효를 제대로 못보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공복과 식간에 울렁거림과 속쓰림 증상이 나타나구요 그리고서 음식들어가면 속쓰리구요 밥먹구나서 트림나고 몇 시간 지나면서 허기짐을 느끼면서 명치가 아파요ㅜㅜ 콕콕 찌르는듯한 느낌이요 제가 과거력으로 2015년 6/1 위내시경 검사상 미란성 위염이랑 약간의 위궤양 소견이 있었는데 내시경은 제가 2016년 12/20일에 받았긴 했었거든요 그때는 식도염 소견 이외 약간 위염소견 밖엔 없었구요 주치의 선생님께서는 내시경 볼때가 되시긴 하셨다구 말씀하시긴 했는데, 약물치료를 다른약으로 바꿔서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내시경 검사를 해보는게 좋을까요?ㅜㅜ 위장약이 항상 먹던약인데 약효가 길게 못가네요..ㅠ 내시경 본지는 이제 24갤정도 지나고 있습니다 만약 하게된다면 제가 수면이 안되는..(녹내장) 환자라서 이번에는 처음으로 비수면해야되는데요 비수면...은 숨만 잘 쉬면 되나요?


답변

Re : 위장증상
제석준
제석준[전문의] 건강제일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제석준 입니다.

내시경을 재검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모르니 간기능검사를 포함한 혈액검사외 상복부 초음파도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내시경시 비수면하면, 내시경할때 좀 고통스럽지만.. 협조을 잘하면 별 문제없이 잘 해낼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