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단시간에 슬림한 근육질 몸으로 만드는방법좀 알려주세요
SMART TAG : 근육, 건강증진
단시긴에 슬림한 근육질 몸으로 만드는방법좀 알려주세요
식단도 같이 부탁합니다~
하루에 운동 2~3시간 가능합니다
답변
Re : 단시간에 슬림한 근육질 몸으로 만드는방법좀 알려주세요
전미연
전미연[영양사] 쥬비스강남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전미연 입니다.
슬림한 근육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은 원래 가지고 있는 근육라인이 도드라 지도록 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키에 대비 적정 체중 정도를 보게 되면 77~80kg 사이를 볼 수 있는데요
단기간에 2~3시간 운동 계획이시라면
초반 4주 동안에는 1시간 정도만 유산소 운동 진행 해 주시고
대신 식사 시간 규칙적으로 부종 관리가 될 수 있는 식단을 먼저 시작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몸 속에서 부종이 해결 되지 않고, 지방의 대사가 잘 되지 않은 상태에서
근육 펌핑을 통해 근육운동을 진행하게 되면 오히려 몸만 커 보이는 라인이 잡힐 수 있어서
초반에는 살이 빠지는 순서에 맞춰서 부종 관리 먼저 하시면서 원래 가지고 계신
라인을 찾으시길 추천합니다.
부종 관리 하실 수 있는 팁은 염분의 규칙적인 섭취를 위해서
무염 -> 고염 왔다갔다 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양의 염분 섭취를 매 끼니 동일하게, 밥양도 동일하게 진행 해 주시는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단시간에 슬림한 근육질 몸으로 만드는방법좀 알려주세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근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운동은 헬스클럽에서 기구를 들면서 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에 해당하는 부하운동(웨이트 훈련)을 의미합니다. 역기, 철봉 등이 대표적이나 홈트레이닝 시 팔굽혀펴기, 앉았다 일어나기(스쿼트) 등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는 운동 방법이나 탄력밴드 등 소도구로도 충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매일 수행할 것을 권장하는 유산소·심폐 운동과 비교했을 때 근력 운동은 격일로 수행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