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체지방을 빼고싶은데 너무 안빠지네요ㅠ
키는 155에 51kg 나가는데 체지방이 15.5kg입니다ㅠ
체지방을 빼고싶은데 너무 안빠지네요ㅠ
피해야하는 음식과 운동 추천해주세요
답변
Re : 체지방을 빼고싶은데 너무 안빠지네요ㅠ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단순당질 음식의 경우 섭취시 체내에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혈당저하를 시켜 포만감을 주지않아 많은 음식물을 더 섭취하도록 신호를 보냅니다.
결국 단순당질의 체내에서 지방을 축적시켜 몸속 지방이 쌓이는데 원인이 됩니다.
gi지수가 높은 음식의 경우 면이나 빵종류가 일반적인데 세부적으로 바게뜨빵 : gi지수 91, 식빵 : 93, 피자, 백미, 떡, 우동, 베이글, 콘푸레이크, 라면 : 73, 감자튀김 : 85, 핫케이크, 딸기잼 등 잼종류, 팥앙금 등 당지수가 높은 음식들을 주의해 주시고 말그대로 기름진 음식(삼겹살, 갈비, 소시지, 치킨, 족발, 순대, 튀김류 등)도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답변
Re : 체지방을 빼고싶은데 너무 안빠지네요ㅠ
이원우
이원우[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 입니다.
체지방1kg을 감량하시려면 약 7700kcal를 소비하셔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과 식이조절만 꾸준히 하셔도 원하시는 목적을 달성하실 수 있습니다.^^
칼로리 높은 음식은 항상 피하시구요~
운동과 식이조절을 꾸준히 진행해보세요~~ 분명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