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살이 안빠지는 이유가 뭘까요?
키는 167 몸무게는 다이어트 7일차에 48.2에요.
지금 단백질 30그램 단백질 20그램 지방 6그램 정도 비율로 하루에 300칼로리 내외로 일주일째 먹고 있어요
운동은 평소에 활발한 편이라 많이 움직이기도 하고 런닝머신으로 20분에 2키로 넘게 뛴지는 하루됐고요
1,2일차때는 하루에 0.5키로 넘께 빠지더니 점점 안빠지고 지금 7일찬데 0.2키로 빠졌다 늘었다 하고요
살이 안빠지는 이유가 뭘까요?
탄수화물을 줄여야 하나요?
답변
Re : 살이 안빠지는 이유가 뭘까요?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정체기는 초기 정체기, 후기 정체기 다이어트 중 두번정도 찾아옵니다.
정체기는 꾸준히 식단을 관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체중변화가 2주이상 없을 때는 정체기라고 이야기하며, 초기 정체기는 순수한 지방 1kg을 연소시키는데 9000kcal를 소모해야 하는 더딘 기간입니다.
이 시기에는 현패턴을 유지하시면서 운동, 끼니별 단백질 100g씩, 수분섭취 식사와는 한시간텀을 두고 하루 1.5리터이상, 충분한 수면과 컨디션 조절을 해주시면 갑자기 체중이 감량되는 시기가 옵니다.
단, 정체기는 한달이상 넘어가진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녁은 탄수화물, 지방은 배제하고 단백질과 채소 2가지로 식사를 바꾸셔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답변
Re : 살이 안빠지는 이유가 뭘까요?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다이어트에 대한 문의입니다
지금 처럼 운동도 하고 칼로리도 적게 먹는데 왜 안빠질까요?
반대로 많이 먹고 운동도 안하는데 마른 사람은 왜있을까요?
사람마다 체질이 다릅니다
그런데 왜 운동과 식단은 같아야하는것일까요?
지방을 연소하는데 필수조건은 정제되지 않는 탄수화물의 정상적인 대사입니다.
그런데 탄수화물을 줄이고 안빠지는 운동을하고 식단을 하는건 의미가 없겠죠?
또한 지금 체중에대한 부분에 있어서도 적정체중이다보니 정확한 체지방에 대한 부분이
건강하게 감량되는지를 체크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인체내 지방이 너무 적게되면 여성성에 대한 부분의 문제로 생리불순 불임 등의 문제가 발생될수 있으니
피해주시는것이 좋으며 정상적인 3끼식사를 통해서 대사를 높이면서 적정 체지방을 유지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정확한 원인을 알아서 문제가 되는 부분을 개선할수 있도록 기본적인 식생활습관 시간과 수면시간을 제대로 맞춤과
동시에 나의 문제가 되는원인을 개선하는 다이어트 건강한다이어트를 하실수 있도록 해주세요~!
답변
Re : 살이 안빠지는 이유가 뭘까요?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현재 저체중이시네요.
하루 섭취 총 칼로리가 300칼로리인지요?
그게 맞다면 초저열량식을 하시고 계신데, 이는 체지방보다 근육과 수분 손실이 많은 식사 방법일 뿐아니라
소비 에너지를 줄이기 때문에 운동효과가 오히려 나타나기 어려운 식사방법입니다.
저체중이시므로 체중 감량을 권하지는 않으나 만약 조금이라도 체중을 감량하셔야 한다면 음식 섭취량을
조금 더 늘리면서 소비에너지를 높이는 방법을 택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