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요즘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며 저녁에 유산소운동도합니다
SMART TAG : 건강증진
요즘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며 저녁에 유산소운동도합니다
그런데 밤 9~10시쯤 엄마가 토마토쥬스를 갈아쥬셔서 마시고
아침에눈뜨자마자 또 토마토쥬스를 갈아주셔서 먹습니다.
토마토쥬스를 너무많이마시는건가요?
밤에 쥬스도 안좋은건가요?
몸에좋으라고 주시는데 괜찮은지 알려주세요~
답변
Re : 요즘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며 저녁에 유산소운동도합니다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한 번 드실 때 토마토 주스의 양은 어느정도 인지요?
3끼를 규칙적인 시간에 적정량 잘하고 계시다면 밤에 토마토주스를 드실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토마토가 건강에 좋은 식품이기는 하나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밤에 섭취 칼로리를 늘리실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식사를 하실 때 채소 섭취량을 늘리시는 편이 좋습니다.
아침에 토마토 주스는 섭취하시며, 라이코펜과 같은 지용성 물질 흡수를 위해서는 소량의 지방이 필요하니 아몬드
같은 견과류 또는 올리브 오일 1 티스푼 정도 넣어 함께 드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