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매운거먹으면 심장이 빨리뛰나요?

매운거먹으면 심장이 빨리뛰나요? 매운거먹으니.어지럽고 심장이빨리뛰네요 매운게 교감신경을 자극해서 그런건가요?
아니면 제가 공황장애? 병원 교수님이 공황장애라곤안하고 불안장애라고 하시던데 그게 그거겠지만요
저는 노는거좋아하는 평범한 사람이였는데 갑자기공황장애가왔거든요 불안해서 뇌의 신경전달물질 이상으로 자율신경계 증상이오는거라는데
저는 자율신경계가 망가져서 그런거같아서요
제가 피시방에서든 집에서든 밤샌적이많아서 어느순간부터 갑자기 밤샜는데 아무것도안나오는데 토하고 몸떨리고 자야나아지는데 졸린데 몸이 긴장상태여서그런지 못자겠고 죽을꺼같은? 고통스러웠고 그땐그냥 잠을안자서 그렇구나 했는데 이때부터 자율신경계가 망가졌었나봐요
밖에 1시간거리 부처님오신날이라고 절을 차타고나갔다가 바로 돌아왔었거든요 절을올라가야되는데 심장이빨리뛰고 못올라갈꺼같은느낌이였어요
그냥 무의식적으로 몸이 이렇게까지안좋아졌나 했었는데
집 돌아와서 머리아파서 먹을까말까하다가 카페인성분인지 어떤약성분이든 진통제 펜잘 먹었는데 이약이 원래 엄마가먹는진통젠데 심장쿵쿵거리는 그런게있다고하더라구요 이게 교감신경을 자극해서그런지 심장 팍팍뛰고 그래서 약 설명서 읽어봤는데 뭐 심약자나 어쩌고 읽어서그런지 불안확오고 심장 팍팍 더뛰고 진짜 인생처음으로 느껴봤어요 죽을꺼같았어요 심장이 진짜 튀어나올꺼같았어요 진짜.. 어떻게그렇게 튀어나올꺼같이 팍팍뛰고 엄청빨리뛰는지 그래서 처음으로 119부르고 .. 그 후로 밥도못먹고 걷지도못하고 119 여러번 더부르고.. 여러상황이있었는데 더길어져서..
지금은 항우울제 먹고있어요 이게 벌써 별로안된거같은데 1년이다되가려고하네요 약 먹은건 자의로 끊은적이있어서 엄청많이먹진않았어요.. 많은건가..
그래서 매운거 물어볼려다가.. 결론은
매운거먹으면 심장이빨리뛰나요? 막연하게 그럴수도있습니다 이렇게.대답하실꺼같아요 ㅠㅠ
그리고 자율신경계가 망가져서 불안이오고 심장빨리뛰는발작이왔던건지 아니면 이것도 생활습관이안좋아서 뇌 신경전달물질변화로 자율신경계이상이상이오고 불안이왔던건지.


답변

Re : 매운거먹으면 심장이 빨리뛰나요? 매운거먹으니.어지럽고 ...
정승원
정승원[한의사] 경희아이큐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정승원 입니다.

매운맛은 기본적으로 열이 더 발생되도록 만들어주기 때문에 당연히 심장이 더 빨리 뛰게 됩니다.
공황장애는 불안장애라는 큰 카테고리에 포함되는 질환중에 하나라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아마 극도의 스트레스, 피로 등으로 인해 갑작스럽게 증상이 생것으로 보이네요.

치료도 중요하지만 생활 관리도 중요하니 관리 잘하셔서 회복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