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식사량을 줄이는게 낫겠죠..?
다이어트 정체기가 왔는데 운동량을 늘리는 것보다는 식사량을 줄이는게 낫겠죠..?
답변
Re : 식사량을 줄이는게 낫겠죠..?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좀 더 정확한 답변을 위해서는 하루 동안의 드신 식사 및 간식 종류, 양과 운동량을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식사량도 적은데 더 적게 줄일경우, 우리 몸은 비상사태로 인식해 체중 감량이 더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현재 식사 내용 및 양을 파악하신 후 운동량을 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식사량을 줄이는게 낫겠죠..?
김명준
김명준[운동전문가] (주)쥬비스 관악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명준 입니다.
다이어트 정체기가 찾아오셨느데,
운동량을 늘리는것과 식사량을 줄이는 것에대해서 고민을 하시는 것 같아요,
다이어트에 정체기는 올 수잇습니다.
다이어트에는 3, 6, 9 시점이 있습니다!
3kg, 6kg, 9kg 때 지방의 항상성 시점이 강해지는 시점인데요
지방세포는 항상성이 가장 큰 세포
즉, 기억력이 가장 좋은 세포이기 때문에
3,6,9kg 감량 단위마다 예전으로 돌아가려고 하는 힘이 더욱 커진답니다.
때문에 이 시기에는 사소한 한 가지로 인해
체중이 크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질문자님 입장에서는 열심히 노력하셨지만 다소
억울하실 수 있는 것들도 분명히 있으셨을 거예요..!
이 시기에서는 무조건 적게먹거나, 많이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칼슘,마그네슘 등의 영양소를 갖춰 드시고
규칙적인 식사량과 식사시간을 갖춰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쌈채소 와 현미밥 위주의 식사를 해주시고,
활동량은 식후 2시간 뒤에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