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고기를 많이 섭취하면 건강에 나쁜가요?
SMART TAG : 건강증진
고기를 많이 섭취하면 건강에 나쁜가요?
답변
Re : 고기를 많이 섭취하면 건강에 나쁜가요?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일단 육류에는 포화지방이 많습니다.
포화지방이 모두 악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양 섭취시에는 심혈관계에 나쁜 영향을 줍니다.
또한 육류는 산성식품으로 체내 환경을 산성화시켜 성향도 공격적으로 변화시킨다는 연구결과도 있으며,
염증발생 또한 유발시킬 수 있어 적당히 섭취하기를 권해드립니다.
육류를 섭취할 때에는 어떤 고기이던 살코기 위주로 섭취하며, 육류의 산성을 중화시킬 수 있는 알칼리성 식품인
채소와 함께 섭취하여 체내 환경을 중화시켜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