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여유증이 있는것 같기도한데

제가 172cm 62kg인데요.
약간의 여유증이 있는것 같기도한데... 가슴에 살이 몰렸다고 해야되나... 운동은 축구 매일하는데 다리근육 만 나오고 여유증도 있기하고.. 172 62 인데 여유증이 생길수 있나요?? 그리고 없에는 방법 알려주세요
저는 15살(만14) 이에요!


답변

Re : 여유증이 있는것 같기도한데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질문자님의 신체질량지수(BMI)는 20.96으로 정상에 속합니다. 청소년기 호르몬 불균형으로 나타난 여성형 유방증은 대개 일시적이며, 90% 이상은 성인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없어질 수 있습니다. 소년기에 여유증이 나타난 경우 너무 초조해 하지 말고 성인이 될 때까지 느긋한 마음으로 기다려 보기 바라며 고도 비만만큼은 되지 않도록 식단과 체형 관리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소년기에 여유증이 있는 상태에서 고도 비만이 되면 성인이 된 후 증상이 자연 치유될 가능성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무리한 운동보다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무기질 등의 고른 영양섭취와 조깅, 걷기, 수영, 스트레칭, 체조, 테니스, 농구, 탁구, 댄스, 배드민턴, 배구, 에어로빅, 계단 오르기 등 팔다리와 온몸을 쭉쭉 뻗을 수 있는 운동을 권합니다.

운동을 하여 가장 많이 다치는 곳은 성장판과 힘줄 부착 부위, 장딴지 근육, 아킬레스건, 무릎관절 등이기 때문에 성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