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칼로리 엄청 많이빠지는 운동좀알려주세요..
SMART TAG : 근골격계, 청소년
키크면서 다이어트할수잇는운동이요 칼로리 엄청 많이빠지는 운동좀알려주세요..
키가안커요..줄넘기는 많이하는데 줄넘기말고다른운동좀 알려주세요
답변
Re : 칼로리 엄청 많이빠지는 운동좀알려주세요..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다이어트 운동 및 성장관려한 문의입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굶기 운동 주사 약물 흡입 등등에 대한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지금 키가 안크는 부분이라고 한다면 주요해야할 부분은
바로 성장과 발육이라는것과 감량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단 성장과 발육을 위해서는 영양소의 공급은 필수 입니다.
성장을 하려는데 식사를 줄이거나 굶는다면 성장의 재료가 없으며 성장과 발육은 힘들게
될것입니다.
그렇기에 제대로된 영양소 공급을 3끼식사를 통해서 진행하는것과 올바른 식사시간과
수면시간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하는것을 추천드리며
향후 관리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정말 살이찌는원인을 개선하도록 하고
나의 지방유형에 맞는 관리를 진행하여 건강한 몸을 만들어 주신다면
원하시는 성장과 발육과 다이어트 성공할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효과는 단순하게굶는게 아니라 정말 살이찌는원인을 찾는 것
내가 왜 복부에 살이 찌는지 나는왜 하체에 살이찌는지 부터 다르기에 방법부분까지 다르게 적용될것입니다.
답변
Re : 칼로리 엄청 많이빠지는 운동좀알려주세요..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키도 크면서 살도 빠지는 방법은
줄넘기나 유산소 운동이 있겠지만,
그보다도 잠을 잘 자는 것입니다.
1. 수면시간은 11시 이전을 추천드립니다.
2. 수면시간 2시간 전에는 활동보다는 휴식을 통해
수면의 질이 좋아질 수 있도록 해주세요.
3. 수면호르몬이 만들어지기 위해,
영양소 기반의 식사가 중요합니다.
세 끼 한식의 식사를 추천드립니다.
수면의 질이 높아진다면,
훨씬 효율적으로 다이어트와 성장 모두
잡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