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허벅지 살뺄라면 어떻게 해요?

허벅지 살뺄라면 어떻게 해요?


답변

Re : 허벅지 살뺄라면 어떻게 해요?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하체비만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과식이나 폭식, 야식은 안하셔도 단순당이나 짠 음식 위주의 섭취 등이 원인일 수도 있고,
앉거나 서서 등의 한 자세로 오래 있거나 골반 틀어짐 등의 순환과 특히 관련이 깊습니다.

그러므로 하체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부종을 해결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식사에서는 정제된 밀가루, 설탕 등보다 현미, 통밀 등의 잡곡으로, 기름기 적은 단백질을 섭취하여 근육 형성을 도우며,
생채소 등을 섭취하여 혈액에 노폐물이 끼는 것이 방지합니다.
이외에도 생활에서 잦은 스트레칭과 꾸준한 반신욕 등도 도움이 되니 식사와 자세, 생활습관 등을 수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 참고하셔서 하체 사이즈를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하체는 신체에서 복부와 함께 사이즈가 큰 부위에 속하는 만큼 단시간에 해결하시는 어려울 수 있으니 꾸준히 노력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허벅지 살뺄라면 어떻게 해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스쿼트는 옆구리, 허벅지, 엉덩이, 종아리 등 여러 부분에 운동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많이 하는 스쿼트의 방법은 반만 앉는 하프 스쿼트 (half squat)와 다리를 벌리고 앉는와이드 스쿼트 (wide squat)가 있습니다.

하프 스쿼트는 허벅지와 지면이 일자로 평행해질 때까지 앉았다가 일어나야 하는 자세로, 가볍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생각보다 많은 힘을 요구합니다. 허벅지 앞쪽의 근육이 많이 자극되고 무릎이나 발목 부상의 염려가 가장 낮습니다. 주의할 점은 무릎이 발끝 선을 넘어서는 안 된다는 것. 무릎이 발끝 선을 넘게 되면 자세가 쏠린 것이기 때문에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습니다. 와이드 스쿼트는 양쪽 다리를 어깨보다 넓게 벌리고 다리를 굽히는 동작입니다. 일반적인 스쿼트 동작보다 다리를 넓게 벌리고, 다리의 전체적인 부분, 특히 허벅지 안쪽과 엉덩이 군살 제거에 효과가 높습니다.

스쿼트는 몸 전체의 중심을 잡아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칼로리 소모가 가능하고, 허벅지와 엉덩이의 군살을 잡아주면서 자연스럽게 근육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살이 처지지 않고 탄탄하게 유지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