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헬스전에 먹는 음식은 뭐가 좋을까요
헬스전에 먹는 음식은 뭐가 좋을까요??선식이나 요거트는 괜찮나요??
복부 살을 빼려면 어떤 운동을 해야하나요??^^
답변
Re : 헬스전에 먹는 음식은 뭐가 좋을까요
전미연
전미연[영양사] 쥬비스강남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전미연 입니다.
근육운동을 하기 전에는 근육의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영양소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영양소로는 미네랄, 그리고 비타민이 있습니다.
오히려 근육운동이 끝나고 나면 단백질 섭취를 하면서 식사를 잡으실 수도 있는데요
단백질 섭취를 하더라도 단백질원이 근육이 되기 위해서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필요하기 때문에
운동 전 후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의 수축, 그리고 이완을 도와드리는 것은 제일 좋은 영양소가 칼슘과 마그네슘입니다.
두가지를 드셔주시는 것과 동시에 복부 살을 빼려면 더욱 해 주셔야 하는 운동은
지방의 연소를 도와 줄 수 있는 유산소성 운동입니다.
위 2가지를 병행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헬스전에 먹는 음식은 뭐가 좋을까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질문자님의 신체질량지수(BMI)는 약 24.58로 과체중에 속합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여성과 달리 내장지방이 쌓여 복부비만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내장지방은 복부 내 장기 주위에 축적되며 내장지방은 복부 내부라는 한정된 공간에 머무르기 때문에 유동성이 없어 늘 산과 같은 불룩한 형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칼로리 소모를 목적으로 두어야 합니다. 복근을 만드는 것이 목적인 운동인 윗몸일으키기 등은 칼로리 소모량이 적으니 칼로리 소모량이 큰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여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에는 수영, 자전거, 달리기 등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