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아침몸무게보다 저녁몸무게가 많이나가요
다이어트중이긴한데요 이전에도 그렇게 아침몸무게보다 저녁몸무게가 많이나가요 많게는 2키로가 더나갈때가 있어요 다이어트 시작하면서 아침저녁 한시간씩 하는데도 그러네요 그리고 사람들이볼때 실제 몸무게보다 5키로정도 적게봐요 날씬하거 봐줘서 좋기보다 더 많이 나가니 스트레스 받네요 왜그런거죠?
답변
Re : 다이어트중이긴한데요 이전에도 그렇게 아침몸무게보다 저녁 ...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건강상의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드시는 음식이
몸을 쉽게 붓게 만드는 것이 주로 있거나,
혹은 전반적인 대사능력이 떨어져있을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식사와 함께,
하루동안의 패턴을 체크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답변
Re : 아침몸무게보다 저녁몸무게가 많이나가요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오전체중대비 오후체중이 더 많이 나간다는 것은
실제 하루동안 섭취한 식단이 하루동안 대사가 잘 되지 않고 있음을 뜻합니다.
지속가능하고 요요없는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단순 체중감량을 위한 다이어트보다는
매일 한식기반의 규칙적인 3끼 식사를 진행하면서
먹은만큼 스스로 소비와 대사가 가능한 몸 상태를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아침, 점심, 저녁
매일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양으로 식사를 하면서
오전체중과 오후체중을 같에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침보다 저녁체중이 2kg 더 나간다는 것은
그만큼 스스로 소비가 가능한 대사량보다 더 많은 식사를 진행했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과식, 폭식일 수 있는 부분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한끼를 몰아서 드신다거나
3끼 식사를 진행하고 있지 않다면
몸에서는 폭식으로 받아들이면서
공복시간이 길어질수록 흡수를 빠르게 만들어버립니다.
때문에 일정한 양으로 3끼 식사를 진행해주시면서
아침식사는 오전9시 이전에, 저녁식사는 오후 7시 이후에 끝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