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7kg정도를 빼고 싶어요!!
7kg정도를 빼고 싶어요!! 18살이구요 168에 58kg입니다!!
최대한 한달반안에 빼도록요ㅠㅠ!!!!!
답변
Re : 7kg정도를 빼고 싶어요!!
이원우
이원우[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 입니다.
대만비만학회에서 권장하는 다이어트는 1개월 기준 2~4kg의 감량을 권합니다.
짧은 시간안에 체중변화는 사실 건강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또한 요요현상을 유발할 수 있어 힘들 게 다이어트를 하신 보람을 느낄 수 없게 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내가 섭취한 칼로리 만큼 소비하는 칼로리에 비율을 맞춰 몸에 불필요한 체지방을 감량하는 겁니다.
평소 식단관리와 운동을 꾸준히 하신다면 원하시는 목적을 달성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
Re : 7kg정도를 빼고 싶어요!!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빠른 감량은 빠른 요요를 불러올 수밖에 없습니다.
빠른 감량은 체지방보다는 체수분의 손실이 큰 감량형태이기 때문입니다.
즉, 식사 한 끼에도 체중이 금방 오를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므로 아래의 식사 내용 참고하셔서 감량하시기 바랍니다.
1) 식사는 하루 3끼, 규칙적인 시간에 합니다.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여 식욕을 조절하기 위함입니다.
2) 식사구성은 복합탄수화물+단백질군+채소군으로 구성합니다.
식단 예) 현미밥 2/3공기+쇠고기미역국+콩나물+두부부침+김치 소량
간편 식단 예) 호밀샌드위치 + 우유
3) 간식은 우유 및 유제품, 달지 않은 두유, 견과류, 과일, 카카오닙스, 차류, 단백질 보충제 등으로 합니다.
4) 하루 물 섭취는 1~1.5리터 정도 섭취합니다.
다이어트는 체중이 아닌 체지방을 감량시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소가 섭취되어야 하니 꼭 3끼 식사를 통해 공급받아야 합니다.
3끼 모두를 섭취하면 살이 잘 안빠질 것 같지만 실제로는 체지방 위주로 잘 감량됩니다.
위의 내용 참고하셔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