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지금 제가 다이어트 중인데 피드백좀 해주세요
제가 현재 하는 방법은 달리기 1~2Km를 먼저 달리고 다음은 근력운동을 거의 2시간동안 하고 식사량도 밥 2공기에서 1공기로 줄였지만 몸무게는 그대로 입니다 좀 더 효과적인 방법이 없을까요? (운동 한 지 2주 정도 됐습니다)
답변
Re : 지금 제가 다이어트 중인데 피드백좀 해주세요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시는군요.
식사량 조절도 잘 되고 있고 운동량도 적절한데요 체중에 변동이 없다면 근육이 영향을 주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현재 식사와 운동량 조절을 먼저 하시기 보다는 체성분 검사를 통해 근육량과 체지방량의 변화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지금 제가 다이어트 중인데 피드백좀 해주세요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단순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굶거나 대체식, 양을 줄이는 식사를 통해서
그리고 적게 먹으면서 운동하는 형태로 체중감량에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 경우,
이는 내 몸의 근손실을 야기하고 체지방을 늘리기 때문에
쉽게 살이 찌는 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내 몸에서 대사에 필요한 영양소 섭취가 필요한데요.
매일 한식기반의 규칙적인 3끼 식사를 진행하면서
먹은만큼 소비 가능한 몸 상태를 만들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