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한 달 안에 가능할까요?
키 154에 몸무게 51인 여자에요 다이어트 시작한지 4일 됐는데 아침마다 공복 운동으로 런닝머신 인터벌 트레이닝으로 2분 빠르게 걷고 1분 30초 빠르게 뛰기 30분 정도 하고 있고 실내 자전거도 150칼로리 소모할 정도로 하고 있어요 저녁에도 똑같이 운동하고요 나눠서 하는 건 효과가 없나요? 계단도 오르고 있고 식단은 딱히 크게 조절하진 않지만 군것질 안 하고 평소보다 조금 먹고 있어요 목표는 47인데 한 달 안에 가능할까요? 걷뛰 30분으로 살이 빠질지 모르겠어요...
답변
Re : 한 달 안에 가능할까요?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열심히 운동중이시군요.
그러나 식단 조절 없이는 체중 감량에 한계가 올 수 있습니다.
아래의 식사 방법과 현재의 식단과 비교하여 수정할 부분은 없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식사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계획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식사는 하루 3끼, 규칙적인 시간에 합니다.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여 식욕을 조절하기 위함입니다.
2) 식사구성은 복합탄수화물+단백질군+채소군으로 구성합니다.
식단 예) 현미밥 2/3공기+쇠고기미역국+콩나물+두부부침+김치 소량
간편 식단 예) 호밀샌드위치 + 우유
3) 간식은 우유 및 유제품, 달지 않은 두유, 견과류, 과일, 카카오닙스, 차류, 단백질 보충제 등으로 합니다.
4) 하루 물 섭취는 1~1.5리터 정도 섭취합니다.
다이어트는 체중이 아닌 체지방을 감량시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소가 섭취되어야 하니 꼭 3끼 식사를 통해 공급받아야 합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한 달 안에 가능할까요?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건강하고 요요없는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식단과 운동이 적절히 병행이 되어야 합니다.
현재 질문자님께서는 식단은 딱히 조절하진 않지만,
평소보다 덜 먹는 형태로 식사량을 줄이는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단순 체중감량을 위한 굶기, 대체식, 식사량 줄이기 등은
체중감량 효과는 좋을 수 있지만 다이어트가 끝난 후 원래의 식사량으로 돌아오게 되면
체중이 다시 증가를 하게 되면서 요요현상을 유발하게 되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요요없는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지속가능한 다이어트가 필요합니다.
식사를 거르거나 줄이는 형태 보다는
매일 한식기반의 규칙적인 3끼 식사를 진행하면서
먹은만큼 스스로 소비 가능한 몸 상태를 만들어
건강하고 요요없는 다이어트를 실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