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식단과운동을 하고싶은대 어떻게 해야할까요?
22살 남성 이구 키 172 에 몸무게 108입니다.
다이어트 식단과운동을 하고싶은대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변
Re : 22살 남성 이구 키 172 에 몸무게 108입니다 ...
전미연
전미연[영양사] 쥬비스강남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전미연 입니다.
체중이 많이 나갈 때에는 대부분이 지방이라기 보다는 지방, 그리고 근 육 속 노폐물
그리고 부종이라는 부분의 차지가 더 큽니다.
그래서 체중이 많이 나갈 수록 굶거나, 운동을 하거나 땀을 많이 빼게 되면
그만큼 체중은 많이 줄어들지만, 라인이나 지방의 수치의 변화는 많이 없는데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초반에 부종이지만 제대로 된 방법으로 뺀 뒤, 그 다음 지방대사를 진행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부종을 빼기 위해서는 부종이 왜 생기는 지 부터 파악해야합니다.
부종이 생기는 이유는 몸에서 배출이 잘 안될 만큼 수분 섭취를 많이 하시거나
혹은 짜게 먹거나, 달게 먹어서 혈액의 농도가 짙어 졌을 때,
그리고 오히려 피곤하거나 운동을 무리하게 하고 나면 몸이 붓곤 합니다.
이부분의 개선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염분섭취량, 그리고 일정한 식사량
그리고 식사시간을 일정하게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후에 대사가 높아지는 몸을 만드셔서 이후에 지방 관리에 필요한 유산소성 운동
혹은 지방유형과 살이 찌는 원인에 맞는 다이어트를 진행해 보세요.
답변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식단과운동을 하고싶은대 어떻게 해야할까요?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현재 감량하여야 하는 체중이 많기 때문에 장기적인 플랜을 세워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단순 체중감량을 위한 다이어트가 아닌
내 몸이 먹은만큼 스스로 소비할 수 있는 신진대사를 높이는 방법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먹은만큼 소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매일 한식기반의 규칙적인 3끼 식사를 진행해주시면서
근손실 없이 체지방에서만 잘 감량할 수 있도록 관리를 진행해주세요.
운동의 경우 주3회이상의 한시간 내외의 활동량 진행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