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고등학생인데 학교다니면서 다이어트 할 수 있는 식단 추천해주세요~!
답변
Re : 고등학생인데 학교다니면서 다이어트 할 수 있는 식단 추 ...
윤성원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성원 입니다.
살을 빼고 싶어 고민이시군요.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현재 섭취량을 점검해 보고 과한 경우에는 섭취량을 줄이면서 필요한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성장기이기 때문에 섭취량을 많이 줄이는 방법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적정 열량을 섭취하되, 과식이나 폭식하지 않고,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해야 하며
활동량을 늘리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현대인 비만의 가장 주요한 원인이 소비 열량보다 섭취 열량이 많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불필요한 간식 섭취를 줄이고, 간식이 필요하다면, 패스트푸드, 음료, 과자와 같은 저영양고열량 식품 대신 채소, 과일, 우유, 견과류 등의 식품을 간식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근력운동을 병행한다면 좀 더 건강한 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답변
Re : 고등학생인데 학교다니면서 다이어트 할 수 있는 식단 추천해주세요~!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고등학생 다이어트식단 문의입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식단은 매우 중요한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식단이라고 해서 무조건 굶거나 원푸드 샐러드나 닭가슴살 등의 식단이 필요한것이 아닙니다.
같은 고등학생이지만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찌지 않는 친구 분이 있죠?
아니면 운동을 하지 않아도 살이찌지 않는 친구는요?
그렇다는 것은 사람마다 다른 살아찌는요인을 정확하게 찾아서 개선하는것이 필요하다는것입니다.
다이어트라는 것은 건강할때 가장 잘되고 건강하지 않을때 살이 쉽게 찌게 됩니다.
즉, 무조건 굼는게 아니라 나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여 건강상태를 대사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고, 체중이 높다는건 건강하지 않다는것을 의미하기에 그에 맞는 건강한 몸을 만들수 있는 3끼식사를 통한 나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나에게 필요한 수면시간과 인체리듬 그리고 나에게 맞는 운동 강도 수준의 저강도의 운동부터 시작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