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자궁근종에는 안좋나요?
안녕하세요
31살인데 자궁근종진단을 받고 석류,칡 같은 여성호르몬이 많이 나오는 음식은 저에게 오히려 안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음식먹는데 조심스럽습니다
베리류 - 아사이베리, 블루베리, 아로니아 를 꾸준히 먹으려하는데 혹시 이것도 자궁근종에는 안좋나요?
답변
Re : 안녕하세요31살인데 자궁근종진단을 받고 석류,칡 같은 ...
박연경
박연경[전문의] 경희연경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박연경 입니다.
자궁근종은 자궁 부위의 순환이 잘 되지 않아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자궁은 너무 차거나, 체액이 탁하거나, 혈액이 탁한 경우 해당부위의 순환이 나빠지게 됩니다. 아사이베리, 블루베리, 아로니아와 같은 음식은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어 순환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만일 질문자분이 아랫배가 차고, 평소 설사가 잦거나, 월경주기가 길거나, 혹은 월경 양이 적은 등의 하복부 냉증의 증상이 있다면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보입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31살인데 자궁근종진단을 받고 석류,칡 같은 ...
정은아
정은아[영양사] 비타민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은아 입니다.
자궁근종을 예방하는 차원으로 베리류를 권장하지만,
자궁근종이 진행중이라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에 반응하는 질병이므로 여성호르몬과 관련된 보조제나 식품 등의 베리류는 자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답변이 도움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