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알코올 섭취한후에 오른쪽 눈밑떨림이 심합니다.
SMART TAG : , 안과, 눈귀질환
알코올 섭취한후에 오른쪽 눈밑떨림이 심합니다.
일주일에 1일 한병반
다이어트약 복용을 하고 있고요
답변
Re : 알코올 섭취한후에 오른쪽 눈밑떨림이 심합니다.일주일에 ...
박재만
박재만[전문의] 참편한내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박재만 입니다.
보통 눈 밑떨림이나 입술 주위떨림이 있는 경우 마그네슘등의 미네랄이 떨어져서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외에 간기능 이상이나 갑상선이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요.
특히 다이어트약 복용하고 있으면 식사량 감소 및 다이어트약에 의한 증상(펜터민 등..)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음주후에 더 빈번히 발생하는 경우를 보입니다..
일단 다이어트 약을 끊고 금주 하면서 야채 및 과일등 미네랄이 많이 든 음식을 섭취하시고 증상이 지속되면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전해질 및 간기능, 갑상선기능 등의 혈액검사를 해 보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답변
Re : 알코올 섭취한후에 오른쪽 눈밑떨림이 심합니다.일주일에 ...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눈밑떨림은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미네랄 중에서도 마그네슘이 부족한 경우
자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마그네슘이 풍부한 초록색 잎야채를
매끼니 드셔서 섭취해주시는 것도 좋겠지만,
무엇보다 알코올을 조절해주셔서
미네랄이 소진되지 않도록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스트레스는 마그네슘 수치를 떨어뜨리는 요인이 되므로,
적당한 스트레스 해소까지 병행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