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헬스 초보인데 하루에 1시간 정도가 적당한가요?
키 178에 몸무게 70인데 근력이 없어서 헬스를 하려고 하는 헬스 초보인데 하루에 1시간 정도가 적당한가요?
답변
Re : 키 178에 몸무게 70인데 근력이 없어서 헬스를 하려 ...
안희진
안희진[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희진 입니다.
178/70이면 적정체중까지 8kg정도의 감량은 필요하신데,
근력이 부족하고 체지방량이 많으시다면, 근력향상보다는 체지방소비를 우선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운동을 하는 것보다는,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개선할 수 있도록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올바르게 바꾸어야 합니다.
근력이 부족하고, 체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운동만 한다면
오히려 식욕이 당기거나 피로도로 인해 몸이 붓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체지방을 연소하기 위해서는 열과 산소, 림프, 영양소, 근육의 활성도가 필요합니다.
질문자님의 몸상태에서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어떻게 개선해야하는지에 대해서
맞춤의 다이어트가 필요합니다.
운동을 한다면 식사 2시간 후에 하는 것이 좋으며, 1시간 이내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필요한 영양소인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한식 기반의 식사를 추천합니다.
살이 찌는 원인부터 찾아 해결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