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유산소운동으로 체중감량하는 방법좀 가르쳐주세요
유산소운동을
체중감량하는방법좀
알으켜주세요~~
답변
Re : 유산소운동을체중감량하는방법좀알으켜주세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질문자님의 신체질량지수는 약 29.07로 비만에 속합니다. 내장비만 관리에서 가장 좋은 운동인 ‘유산소 운동’을 권해드립니다. 유산소 운동은 운동 중 산소를 몸 속으로 받아들여 우리 몸 속에 축적된 중성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해 연소시킵니다. 매일 20~30분 정도 꾸준히 하면 내장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습니다.
갖고 계신 특별한 질환이 없다면 걷기와 조깅, 자전거 타기, 등산, 계단 오르기, 에어로빅, 수영 등의 유산소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유산소 운동 전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운동 전 부상 방지를 위해 근육을 이완시키고 체온을 약간 상승시키는 준비운동을 시행합니다.
2. 운동 중 수분이 부족하지 않도록 하되, 물로써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이 있는 경우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주치의와 운동방법과 운동시간에 대해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유산소운동을체중감량하는방법좀알으켜주세요~~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기본적으로 운동을 하면서 효과가 더 나려면
영양소 기반의 식사가 중요합니다.
특히 체중과 체지방 감량이 목적이라면,
5대 영양소가 있는 식단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건강한 영양소 기반의 식단일수록
운동의 효과가 더 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운동은 식사후 두시간정도 뒤에 진행하시는 것이
체지방을 효율적으로 감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