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
좋은 조언 잘받았습니다~한가지 더 여쭤볼게요~혈관,혈액순환에 좋다는~노니 분말,견과,아로니아 즙, 우엉차등~먹는데 정말 효과가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지~궁굼해서요 답변부탁합니다~^^^
답변
Re :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
전미연
전미연[영양사] 쥬비스강남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전미연 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시기 보다
혈액순환에 좋지 않은 음식을 피하시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혈액은 수분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수분 섭취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요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어도 우리 몸에 필요한 형태의 수분이 들어오지 않으면
그로 인해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되고 또한 쉽게 혈관상태도 나빠지게 됩니다.
수분의 섭취는 되도록이면 체온을 유지할 만한 온도로 진행해주시는 것,
그리고 혼탁되어 있는 형태 보다는 맹물의 형태로 섭취하시는 것.
뿐만 아니라 염분, 당분이 과도한 섭취가 되지 않도록 하는 것
이 부분을 진행해 주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 더불어 [혈액순환 잘 되는 법,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과 식습관]에 대한 기사를 전달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