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귀리 복용
안녕하세요 중 2여학생입니다 ㅠㅠ 작년 여름부터인가?? 유두습진이있는데 지금까지 없어지지 않았어요 다이어트 에 도움된다고 해서 귀리를 샀는데 귀리가 피부염증에또 좋다고 하더라고요.
귀리가 유두습진이 좋아지는데 도움 될까요?
귀리가루를 하루에 한번씩 우유에 타먹을껀데 부작용이 있진않을까요?
답변
Re : 귀리 복용
윤성원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성원 입니다.
피부질환으로 고생하고 계시군요.
귀리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한 식품으로 이 베타글루칸은 항염증 효과가 있으며, 천연 고보습제라고 할 정도로 보습 효과가 뛰어나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귀리 섭취로 인한 부작용에 대한 것은 크게 알려진 바 없으나,
질환 관련 과에서 정확한 진단 및 의사의 진료계획 하에 의사와 상담하여 치료받으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