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하루 두끼씩 먹고있습니다
SMART TAG : 건강증진
하루 두끼씩 먹고있습니다 첫끼는 오후 3시쯤 일어나서 4~5시에 첫끼를 단백질위주 식단으로 먹고 6시 헬스장가서 웨이트 하고 8시에 알바가서 12시쯤 일반 가정식으로 먹는데 근손실이 오나요? 그리고 식단관리에 문제가 되는지 궁금하네요
답변
Re : 하루 두끼씩 먹고있습니다 첫끼는 오후 3시쯤 일어나서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끼니별 고단백저지방으로 하루세끼 한끼섭취씨 150g으로 섭취해주시기바랍니다
적정끼니별 단백질중량과 근력,유산소운동을 병행하시면서 관리해주시기바랍니다.
답변
Re : 하루 두끼씩 먹고있습니다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하루 두끼 다이어트는 단기적으로 보았을 때 체중감량 효과가 좋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내 몸에서 필요한 영양소 공급이 충분히 되지 않기 때문에
근손실을 유발하고 체지방을 쌓게 될 수 있는데요.
다이어트가 끝난 후 원래의 식사량으로 돌아갔을 때
빠진 근육 사이로 체지방이 늘어나면서 요요현상을 유발할 위험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한식기반으로 4-5시간 간격의 규칙적인 3끼 식사를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한식기반의 규칙적인 3끼 식사를 통해서
건강하고 요요없는 다이어트에 꼭 성공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