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한달에 적정 다이어트는 몇 kg인가요?
일주일에 대략 1kg정도씩 빠지는데 이정도면 적당한수준인가요?
130kg에서 현재101kg까지 5개월만에 왔는데
내가 너무 느리게 뺀건가 싶어서 질문드려요
답변
Re : 한달에 적정 다이어트는 몇 kg인가요?일주일에 대략 ...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감량에 대한 문의입니다.
한달에 다이어트에 대한 부분에 있어서 사람마다 다르기는 합니다. 현제 키대비 체중이 많이 나가시는
질문자님이시다보니 남들은 1키로 감량될것을 질문자님은 3키로가 감량되실수 있고
사람의 건강상태마다 효과는 다르게 나타나실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미국스포츠의학협회에서 권장하는 1주일 감량 체징방량은 1kg입니다.
그런데 현재 5개월에 대략 30키로 감량한 질문자님께서는 효과적으로 감량하고 있으신것입니다.
그러나 지금 현재하시는 부분의 다이어트가
어떻게 하고 있고 어떻게 살을뺴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굶거나 무리하게 운동만하시는것은 아닌지
궁금합니다.
문의해주시면 답변도와드리겠습니다.
답변
Re : 한달에 적정 다이어트는 몇 kg인가요?일주일에 대략 ...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너무 급작스럽게 체중이 감량되는 것도
몸에서는 위기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5개월동안 30kg 감량이시면
거의 한달 6kg 감량하신 수준이신데,
더디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꾸준하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