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살이 너무 안빠지네요
1월 말부터 다이어트를하고있는 여자입니다
1월당시 = 93키로 였구요 4월 = 81키로 까지 감량했어요 운동은 수영을 주로했고 식이조절과 양을 많이 줄였어요 그래도가끔 인스턴트한번씩 먹었어요
4월 30일 부터 피티를 주3회 시작했습니다 수영도같이하구요.
매일 2시간은 운동합니다.
그리고 식단도 더꼼꼼히 저염식 위주 지방을 최대줄였는데
근데 살이 너무 안빠지네요
피티시작전 인바디를 쟀을때
체중80.3
근육량 27.3
체지방 39프로 나왔습니다
몸무게는 아침공복으로잿을때 77.5. 정도이구요
활동량도 더많아지고 먹는것도 더 꼼꼼히체크하고 먹고있는데 크게 몸무게가 줄지않네요....ㅠ
정체기인걸까요
답변
Re : 1월 말부터 다이어트를하고있는 여자입니다1월당시 = ...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저염식은 다이어트가 끝난 후 요요가 쉽게 올 수 있는 식단입니다.
염도를 낮춘 식사를 계속 섭취 시, 우리 몸은 실제로는 보통 정도의 염도에도 반응하여 부종을 일으키며,
이는 곧 체중에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체지방을 바로 증가시키지는 않으나 부종은 몸의 신진대사를 방해하여 요요의 조건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지금부터라도 보통 정도 염도의 식단을 서서히 늘리시기 바랍니다.
염분은 식욕을 자극하기 때문에 음식 섭취량에 주의하여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걱정하시는 정체기의 요인도 될 수 있으니 식단 점검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살이 너무 안빠지네요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알려주신 내용으로 보아 다이어트 시작 체중에서 약 12kg 정도를 감량하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내가 시작했던 체중에서 3kg 6kg 9kg 등등 감량이 이루어지고 있을 시점에 정체기가 옵니다.
우리 몸에서 기존 내 몸에서 갖고 있던 체지방 사이즈로 돌아가기 위한 기간입니다.
이런 기간에서는 그동안 먹고 있던 식단과 하고 있던 운동의 방향을 바꿔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이어트 식단도 저염에 지방성분이 적은 음식을 드셨다 해도 매번 같은 종류의 식단은 다양한 영양 섭취가 되지 않기에 4일텀으로 식단 내 반찬의 종류들을 바꿔주셔야 합니다.
운동 같은 경우는 평상시에 했던 운동이 아닌 새로운 근육을 사용해 몸에도 새롭게 자극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하여금 과거 하셨던 방법들을 모두 다른 방향으로 바꿔봐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