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우측 갈비뼈 안쪽에서 욱신거리는 통증이 옵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67세이고 168cm의 키에 몸무게 44kg의 저체중 남성이고 퇴직 10년차 입니다 나름 열심히 운동도하고 기름진 음식도 피하고 건강하게 살려고 노력합니다 혈압은 항상 정상인데 혈당이 가끔 100넘어 105~106정도 나올때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3년 전 부터 무릎과 어께가 아파서 고생좀 하고있습니다 그제 밭에 잡초 뽑는 일을 힘겹게 두시간쯤 했는데 밤부터 우측 갈비뼈 안쪽에서 욱신거리는 통증이 옵니다 갈비뼈가 아프진 안는데 간쪽에 문제가 있는지 가끔 쑥쑥거리며 두통이 오듯 아픕니다 좀 지나면 괜찮아질까 참고 있는데 3일 전보단 강도는 많이 약해졌지만 그래도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답변

Re : 안녕하십니까?저는 67세이고 168cm의 키에 몸 ...
김도완 하이닥 스코어: 3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김도완 입니다.
잡초를 뽑는 일을 하신거라면 아마도 허리를 구부리고 고개를 든채로 두어시간을 하셨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나이에 비해 저체중으로 근육의 양이 동년배 다른분들에 비해 많이 적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글로만 접하는 거라 자세한것은 진찰이 필요하겠지요) 2시간정도 위와 같은 자세로 일을하신다면 아마도 목과 허리부위로 무리가 오지 않았을까 싶네요. 갈비뼈 부위라도 어느 위치냐에 따라 원인이 달라질수도 있겠습니다. 중요한것은 진료를 받으셔서 정확한 부위를 확인받으신뒤 필요하다면 영상학적 검사를 통해 적절한 진단및 치료를 받으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날개죽지나 위쪽 갈비뼈 , 앞가슴에 해당하는 통증은 목에서 오는경우들도 있기떄문에 적절한 치료를 요하는 경우도 있겠고 통증을 적절한 시기에 다스리지 않고 방치해 두시면 원인에 따라 만성통증으로 이환되어 고생하시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단순 근육통이나 관절통이라면 별 문제가 없겠으나 퇴행으로 인한 척추질환에서 기인한 갑작스런 통증이라면 초기에 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늘 건강하십시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