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식이조절을 하면서 가벼운 운동을 하고있는데요
식이조절을 하면서 가벼운 운동을 하고있는데요 보조제들을 찾아보다가 엘 카르니틴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엘 카르니틴을 복용하면 살을 빼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까요? 된다면 어떻게 복용하는게 좋을까요?
답변
Re : 식이조절을 하면서 가벼운 운동을 하고있는데요 보조제들을 ...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L - 카르니틴의 경우 지방대사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약의 형태로 드시는 것은 흡수가 제대로 되지 못하고,
간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L-카르니틴을 섭취하는 방법은
자연식품에서 그대로 섭취를 해주시는것이 좋으며
카르니틴이 가장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붉은색 살코기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때문에, 주 1-2회 정도는 소고기로 (밥 없이) 150-180g으로 식사를 해주시되
양념된 고기는 실질적으로 염분관리가 되지 않기 때문에
구이로 식사를 해주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고기 + 쌈 + 기름장 (쌈장은 염분이 많기 때문에 빼주세요) 형태로 한끼 식사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답변
Re : 식이조절을 하면서 가벼운 운동을 하고있는데요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자연적인 섭취를 하실 수 있는 방법은 붉은색 육류의 섭취입니다.
소고기, 양고기, 돼지고기 등의 섭취와
붉은색 회 종류도 추천해드립니다.
L-카르니틴의 합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의 섭취 역시 함께 해주시는 것이 좋기 때문에
식사를 하시면서 초록색 잎야채, 쌈채소를
함께 드시는 것 또한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