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데드리프트를 하다가 허리를 다쳐서 거동이 조금 불편합니다
데드리프트를 하다가 허리를 다쳐서 거동이 조금 불편합니다. 그런데 친구들과 2달뒤까지 다이어트를 하기로 약속 한게 잇어서
체중 감량을 하고 싶어요.
통증을 갖고 있는 상태에서 워킹을 해도 되는지?
아님 식이조절과 함께 이두 운동을 해도 운동이 될까요
답변
Re : 데드리프트를 하다가 허리를 다쳐서 거동이 조금 불편합니 ...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다이어트의 문의입니다.
지금현재 운동에 대한 부분을 생각하고 다이어트를 진행하시려는 것 같습니다.
운동은 다이어트에 매우효과적인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운동을 하지 않아도 슬림한체형을 유지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렇다는 것은 운동보다 중요한것은 우리 몸스스로 살이 안빠지는
인체의 원리를 개선하고 해결하는 것이필요하다는것입니다.
식이조절이라는 부분에 있어서도 나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3끼식사를 통해서도
충분히 공급할수 있기에 3끼식사 규칙적인 식사와 수면 등과 함꼐 충분히 감량하실수 있습니다.
번외로 통증이 있는 부분에 워킹의수준은 괜찮으나 충경이 가해지는 달리기 점프등은 피해주시는것이필요하며
운동을 하고싶다면 부력이 있는 수영쪽을 권장드립니다
답변
Re : 데드리프트를 하다가 허리를 다쳐서 거동이 조금 불편합니다
유혜리
유혜리[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여의도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유혜리 입니다.
체중감량을 하고 싶으시나 현재 운동을 진행하기엔 몸에 무리가 있는 상황이시군요.
다이어트를 하기위해서는 운동이 빠질 수 없는 것을 사실입니다.
하지만 살이 빠지는 원리와 살이 찌는 원리만 이해하셔도 운동이 없어도 어느정도 체중감량은 가능하답니다 .
우리가 섭취한 음식이 혈당을 증가시키고 , 사용하고 남은 잉여혈당이 지방으로 저장이되고
혈액속 혈당이 없을 시 우리몸은 지방을 연소시켜 사용하기 때문에 혈당관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