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계란으로만 문제없이 다이어트 가능할까요??
6일전 65키로에서 현재 62키로인입니다 현재 다이어트 중입니다 운동을 하면서 하루에 삶은계란 6개중
노른자 계란 2개 노른자빼고 흰자만 4개 섭취합니다
계란으로만 문재없이 다이어트 가능할까요??
답변
Re : 6일전 65키로에서 현재 62키로인입니다 현재 다이어트 ...
정락준 하이닥 스코어: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락준 입니다.
우선 다이어트를 도전하고 계시는 것에 대해 힘찬 응원 보내드립니다.
하루끼니를 계란 6개로만 섭취를 하시는건지, 하루 단백질 섭취를 계란으로 섭취를 하시는건지 정확한 상황은 모르겠지만 답변 드립니다.
1.하루끼니를 계란 6개로만 섭취하고 계신 경우
하루 총 끼니가 계란 6개 라고 하시면, 하루라도 빨리 섭취방법을 바꾸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다이어트는 체중의 변화만이 성공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계란 한개의 칼로리는 약 80kcal 입니다. 6알이면 노른자를 다 드셔도 480kcal 가 되지요.
근육량과 활동량이 적은 여성분일지라도, 기초대사량(아무것도 하지않아도 소모되는 하루 에너지량)이 500kcal 미만으로
떨어지기가 힘듭니다. 거의 희박하다고 보실 수 있구요. 섭취는 영양소 성분과 양이 조화롭게 구성되어야 합니다.
2.계란으로만 '단백질' 섭취를 하고 계신 경우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단백질은 섭취 후 체내에서 아미노산으로 분해가 되는데요.
각각의 단백질 음식에 포함되어 있는 아미노산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건강을 함께 성취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종류의 단백질 섭취를 권장합니다.
또한 계란흰자 6개와 노른자 2개면 약 28g 정도의 순수 단백질을 섭취하시는 상태이십니다.
60kg 정도의 남성분이시라면 적은 양의 단백질 섭취가 되시기 때문에, 섭취 이상의 에너지가 소모되면
근손실로 이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두서없이 말씀드렸네요.
무엇보다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계획을 정확하게 세우시고 시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턱대고 따라하는 다이어트, 정확한 계획을 세우지않고 시작하는 다이어트는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추후 궁금하신 내용은 언제든지 문의해주시면 정성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셔서 행복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며 답변 마치겠습니다.
답변
Re : 계란으로만 문재없이 다이어트 가능할까요??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물론 계란은 좋은 영양소 급원입니다.
하지만 계란만 드시면서 다이어트를 하시면
영양소의 불균형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히려 다이어트를 방해할 수 있고
또 어느정도 감량되더라도
정체기가 나타나는 시점이나 식욕이 조절되지 않는 시점에서는
다시 체중이 증가되실 수 있습니다.
영양소를 다양하게, 균형잡아 드실 수 있는
한식 기반의 식단을 추천해드립니다.